주변관광지

홈 > 여행정보 > 주변관광지
D코스(쪽빛파도의 길)
A코스(빛과 바람의 길)
B코스(푸른대게의 길)
C코스(목은사색의 길)

신재생에너지전시관

신 · 재생에너지의 메카! 천혜의 잔연환경과 해맞이공원, 풍력발전단지와 연계한 자연, 관광휴양, 신 · 재생에너지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동해안 신 · 재생에너지 클러스터의 중심지!

좀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바람과 하늘과 다양한 에너지들을 마주할 수 있는 곳, 볼거리 가득하고 특별한 체험이 함께하는 에너지의 천국- 신재생에너지전시관을 한번 둘러보자.

입구 오른쪽으로 들어서면 터치스크린으로 선택해 관광지 정보가 고화질 화면으로 제공되고 있다. 환영의 공간인 입구를 지나면 다양한 테마의 에너지들을 만날 수 있는데, 푸른 바람 이전의 에너지꽃씨/ 땅의 힘을 느끼는 씨/ 태양의 힘으로 자라는 잎/ 움직이는 물로 튼튼해지는 줄기/ 맑은 창포에너지/ 바람의 에너지, 즐거움/ 에너지의 현재와 미래 등 7가지의 테마로 전개되는 다양한 에너지 섹터들... 책에서나 배우고 오래전 잊혀져왔던 에너지의 이해가 새록새록 솟아나 준다.

입장 시 받은 미션카드를 삽입하여 총 5개의 미션을 체험을 통해 모두 수행하면 영덕의 마스코트, 키니와 토리 모습을 완성할 수 있다. 에너지를 이해하면서 미션수행을 완료해보는, 좀 더 친숙하게 에너지에 다가갈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이다.

해바라기 에너지정원을 지나면 파력발전체험, 수소자동차체험, 발전기를 돌리기 바람 등을 통해서 에너지를 더 잘 이해하고, 그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. 에너지는 곧 생활이고, 우리의 미래다. 아낄 수 있는 생활에너지들을 아끼고, 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에너지절약을 몸에 익힌다.

2층으로 내려오자면, 태양열을 이용한 창포족욕 체험장에서 창포물에 발을 담그고 지친 다리를 쉬어가 볼 수 있다. 에너지천국 속에서 재충전으로 힘을 얻어 단지 내 나머지 이용시설들도 아낌없이 둘러볼 요량이다.

가족이 함께 하면 더욱더 전시효과가 배가될 신재생에너지전시관에서 체험으로 얻은 에너지지식 - 생활 곳곳 에너지사용에 눈을 뜨고 실천해 나갈 때 지구환경을 지킬 수 있는 저탄소녹색성장의 미래도 멀지않을 것이다.

찾아오시는길